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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간

무사(/녀 선택가능)

다양한 무기에 정통하며, 방어에도 탁월합니다. 힘과 속도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근거리에서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줍니다. 또한 날쌘 움직임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에도 능숙합니다.

☞ 육성 방법

1. 공격 특화형 - 도끼 헤머 권장
장비장착조건 이외에는 을 중점적으로 올립니다.
분배 [ 4.5  : 민첩 0.5]
※ 체력은 너무 모자르다 싶으면 적당히 상황봐서 올리면 됩니다.
HP 회복량이 스테이터스+5/HP+1이므로, 5의 배수로 올리면 무난한 분배가 됩니다.

2. HP특화형
분배 [체력 2: 2.5 : 민첩 0.5]

3. 회피특화  - 너클, 클로 권장
장비장착조건 분의 만을 올리고, 그 후로는 민첩을 중점적으로 올리면 됩니다.
분배 [ 1.5 : (민첩 3.5 or 체력 0.5 : 민첩 3)]
※ 스테이터스 분배에 맞춰, 캐릭터 레벨과 같은 방어구를 선택하면 경갑이 됩니다.
중갑을 장비하고 싶은 경우에는 1~2 레벨 낮은 장비가 됩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25레벨에서 동레벨 몬스터의 명중률은 90%를 넘으며, 회피율은 25%전후가 됩니다.
※ 힘 1.5에서는 너클계 무기가 레벨마다 장비할 수 있는 최저조건이 됩니다.

4. 밸런스형 ※ 검, , 쌍검, 쌍도 권장 (장창도 가능)
기본 [3 : 민첩 2] 5레벨마다 [체력 5] 또는 [체력 4 : 1]을 올립니다.
HP 회복량이 스테이터스+5/HP+1이므로 5의 배수로 올리면 무난한 분배가 됩니다. 남는 부분은 이나 민첩으로 올리면 됩니다.

☞ 레벨업에 따른 능력 변화

HP+30, MP+18, 최소물리공격력+1, 최대물리공격력+1

☞ 스테이터스가 영향을 주는 능력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 법사(/녀 선택가능)

오랜 환산과 명상 속에서 다양한 마법을 연구한 법사는 공격마법을 전문으로 하며, (), (), ()의 자연오의의 강력한 마법을 구사합니다. 그러나 법사는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접근전에서 약한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육성 방법

1. 지능특화형
분배 [ 0.5 : 지능 4.5], 2레벨마다 [ 1] (지팡이 사용)
장비장착 조건의 을 올리고, 남은 포인트를 모두 지능에 분배한 데미지 특화 타입입니다.
세 종류의 속성으로 타의 추정을 불허하는 화력을 뽐내며, MP량도 풍부한 가장 법사다운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HP, 방어력 모두 최저레벨이기 때문에, 한번의 미스로 즉사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던전 등의 보스 등 마법 공격을 해오는 적에게도 HP가 낮기 때문에 간단히 죽어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2. HP강화형
분배 [ 0.5 : 체력 1 : 지능 3.5], 20레벨마다 [ 1] (지팡이 사용)
또는 [ 0.5 : 체력 1.5 : 지능 3], 20레벨마다 [ 1] (지팡이 사용) [지능 1] (법기 사용)
장비장착 조건 스텟의 을 올리고, 레벨마다 체력 1~2포인트를 분배, 남는 분을 지능에 분배하여 생존율을 올린 HP확보타입 입니다. 레벨과 체력을 같게하므로, 지능특화형보다 화력은 떨어지지만, 죽을 일이 적게 되고, 보스 몬스터 등 높은 HP를 지닌 적에 유리합니다.
(참고로 [ 0.5 : 체력 2 : 지능 2.5] 라면, 1레벨 낮은 법기 밖에 장비할 수 없게 됩니다.)

3. 민첩형
분배 [ 0.5 : 민첩 2 : 지능 2.5]
법사는 민첩 1에 대해 회피 2밖에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회피는 바라지 말아야 합니다. 물론 극히 적은 퍼센트이지만, 운에 맡긴 크리티컬을 기대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러나 지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같은 레벨의 법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결점이 있습니다.

4. 경갑형, 중갑형
분배 [ 1 : 민첩 1 : 지능 3] (경갑형)
분배 [ 2.5 : 민첩 0.5 : 지능 2] (중갑형)
힘과 민첩에 장비장착 조건 분만큼을 분배하고 남은 부분을 지능에 분배한 방어타입입니다. 중갑이라면 전사, 무사 직업과 비슷할 정도의 방어력을 자랑하지만, 전사, 무사 직업과 마찬가지로 마법내성은 낮아지게 됩니다. 갑옷을 장비하기 위해서는 힘과 민첩에 많은 포인트를 할애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마법공격의 위력이 그리 커지지 않습니다. 또한 지능이 부족하므로 1레벨 낮은 법기밖에 쓸 수 없게 됩니다. (경갑의 경우에는 완드 이외의 같은 랭크의 법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티나 영토전에서는 탁월하게 생존율이 올라갑니다. 또한 중갑을 입고 사냥할 경우, 화염결게진을 사용해 한번에 복수의 적을 사냥 어느정도의 사냥 효율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레벨업에 따른 능력 변화

HP+20, MP+28, 최소마법공격력+1, 최대마법공격력+1, 최소물리공격력+0.2, 최대물리공격력+0.2

☞ 스테이터스가 영향을 주는 능력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공격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 신   족


▶ 사제(/녀 선택가능)

치료마법, 저주마법 등 신비한 힘을 지니며, (바람), (천둥), (번개)의 오의를 구사합니다. 법사와 같이 체력이 약해, 근접전에서는 약합니다.

☞ 육성 방법

1. 로브, 지능형
1레벨마다 [지능 3], 2레벨마다 [ 1], 20레벨마다 [ 1] [지능 1].
이 스테이터스 분배방식은 모든 계통의 법기에 대응하고 있지만, 지팡이나 완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20레벨마다의 분배는 무시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분배해 두어도 큰 손해는 없습니다. 대략 은 지팡이계, 지능은 완드계의 필요 스테이터스를 충족하고 있다면, 대체로 문제는 없습니다.
방어구는 로브를 사용한다.
남은 포인트를 HP가 필요하다면 체력, MP가 필요하다면 지능에 분배하면 됩니다. 그러나, 고레벨이 될수록 회복력보다 HP가 최대의 약점이 되고 최후까지 죽으면 안되는 사제의 역할을 생각하면, 체력에 분배하는 것이 아마도 무난할 듯 싶습니다.

☞ 추천 스킬

[치유의 섬광] : 효과 대비 MP소모량이 좋고, 레벨을 올릴수록 더욱더 효과 대비 MP량이 좋게 됩니다. 또 몇번이고 중복시전을 해도 효과가 중첩됩니다. 주문속도 역시 세 종류의 힐 스킬 중에서 가장 빠르다고 하는 강력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사제가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이 부족하면 보스전시 사정거리 밖에서의 회복이 불가능하게 될 때도 있으므로 최우선으로 올렸으면 합니다.

[깨달음] : 효과 대비 MP소모량은 나쁘지만, 즉각적인 회복을 행합니다.(긴급회복용) 하지만 치유의 섬광의 주문속도 보다는 느리기 때문에 정말로 한번에 회복시키지 않으면 안될 때만 유용합니다.

[최상의 기도] : 마법공격력을 상승시켜준다는 것은, 공격력뿐만 아니라 회복력도 상승시켜주는 것이므로 우선적으로 올렸으면 합니다.

[빛의 화살]: 수수하지만 주문시간도 짧고 효과 대비 MP소모량도 좋은 스킬입니다. 공격스킬이 고민된다면 이것만 올려둔다면 솔로윙 플레이에서도 그다지 곤란하지 않을 것입니다. 초반에 3~5레벨 정도 올려두면 레벨 60까지도 쓸만합니다. 레벨 60이후에는 스킬포인트가 남기 때문에 그때 10레벨까지 올리면 됩니다. (주의: 10레벨까지 올리면 MP소비량이 한번에 증가해 MP포션을 자주 마시지 않으면 안됩니다.)


☞ 지원형 사제 스킬 취득 순서

1. 바로 취득해야 스킬
-
빛의 화살 3~5레벨
-
치유의 섬광
-
깨달음
-
견고의 빛
- 정신의 축복

2. 스킬포인트에 여유가 있을 때 취윽해야할 스킬.
- 최상의 기도
- 정화
-
부활의 기도(최소 1레벨이라도 좋다)
-
신성한 바람(빛의 화살과 같은 레벨)

3. 나중에 올려도 좋은 스킬
- 지속적인 치유

바로 취득해야할 스킬은 레벨이 오르면,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바로 바로 취득하면 됩니다. 스킬포인트에 여유가 있을 때 취득해야할 스킬은 스킬포인트를 봐가며 조정하면 됩니다. 지속적인 치유는 스킬포인트의 소비가 너무 크므로 가능한 한 뒤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60레벨을 넘게 되면 스킬포인트가 남게 되므로, 그때부터 디버프(저주) 계열 스킬 중심으로 할지 공격스킬 중심으로 할지 결정해도 늦지는 않습니다. 초반부터 공격스킬을 올리는 것도 한가지 패턴이라고는 할 수 있지만, 필드보스나 던전 공략 시에 최소한 정화 4레벨이 아니면, 파티 전멸의 위험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부담도 감소하므로 위 내용을 참고하여 올려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솔로 플레이시 : 여유가 있을 때 부활의 기도를 올려두면, 주위 사람들이 기뻐합니다.(1레벨까지만) 신성한 바람은 찍지 말고, 사냥은 빛의화살 만을 사용합니다. 신성한 바람을 찍고 있다면, 물리방어 업, 마법방어 업의 적도 손쉽게 사냥할 수 있게 됩니다. (사정거리의 차가 나지 않게, 빛의 화살과 같은 레벨이 되게 합니다.)


☞ 레벨업에 따른 능력 변화

HP+20, MP+28, 최소마법공격력+1, 최대마법공격력+1, 최소물리공격력+0.2, 최대물리공격력+0.2

☞ 스테이터스가 영향을 주는 능력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공격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 궁수(/녀 선택가능)

태어날 때부터 날개를 지니고 있으며,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그 모습은 아름다우며, 우아하지만, 결코 약하지는 않습니다. 활을 능숙하게 다루며, 원거리의 무기를 사용합니다.

☞ 육성 방법

활 : 안정형
석궁 :  높은 데미지를 바랄 수 있지만, 불안정
슬링샷 : 매우 안정형

1. 경갑, 활형
, 경갑에 필요한 스테이터스를 확보합니다. 남는 부분을 체력 or 민첩에 분배합니다. 1레벨마다 [ 1], [민첩 1]을 분배하면, 경갑의 조건은 달성할 수 있습니다. 슬링샷을 쓰지 않는다면 1레벨 마다 [ 1], [민첩 3]을 분배하면 활과 석궁의 조건은 달성할 수 있습니다. 슬링샷도 쓰고 싶을 경우에는, 20레벨마다 [민첩 1]을 분배해야 합니다.

2. 체력형(활형, 석궁형)
분배
1레벨마다 [ 1], [민첩 3], [체력 1]
민첩이 극도로 높은 공격과 어느 정도 공격에도 견딜 수 있게 되어, 생존률이 높아집니다. 대인전에서는 체력이 많은 편이 유리합니다.

3. 민첩형(슬링샷형)
분배
1레벨마다 [ 1], [민첩 4]
체력형에 비해  데미지가 약 1.3배 정도 증가합니다. 체력형에서는 1회 정도는 데미지를 받는 적이라도, 민첩형에서는 접근하기 전에 쓰러뜨리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사냥 방식은 발을 느리게 하는 스킬과 뒤로 날려버리는 스킬을 잘 연결하여, 적이 접근에 필요한 시간을 가능한 한 길게 하는 식으로 하면 되며, 대인전에서는 전사계열의 상대로는 금속계열의 스킬을 씁니다. 영토전은 긴 사정거리를 활용하여 법사의 후위직을 노린다. 깃털방패는 공격을 받으면 사용합니다.

4. 중갑, 궁&근접형
중갑에 필요한 스테이터스를 확보합니다. 레벨에 맞는 활을 사용하기에는 매우 힘들 게 됩니다. 장비조건-10%(장비에 붙는 옵션의 일종)가 붙어있는 장비라면 조금 편할 수도 있지만, 대개의 경우 레벨에 맞는 무기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레벨 20부터) 따라서 활이나, 방어구 어느 쪽의 레벨을 낮추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냥 방식은 전급 전에 몬스터를 쓰러트리는 건 도망치면서 하지 않는 한 불가능 합니다. 도망치는 것이 귀찮다면 근접무기를 가지고 때리면 됩니다

☞ 레벨업에 따른 능력 변화

HP+26, MP+22, 최소물리공격력+1, 최대물리공격력+1

☞ 스테이터스가 영향을 주는 능력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물리공격력상승,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 수   인


▶ 야수(남자만 선택가능)

몇 번의 생사의 고비를 경험하면서도, 꺼질 줄 모르는 의지를 지닌 야수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지니며, 호랑이로 변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육성 방법

1.
체력형
수인이지만 요마의 인기가 너무 높아, 수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가 압도적으로 적습니다. 대부분의 파티에서 꼭 필요합니다. 인기가 없는 이유로는 캐릭터의 폭이 매우 좁다는 것에 있습니다.

체력에는 탱커가 될 수 있도록 많이 분배합니다.(중갑에 도끼)
분배
1레벨마다 [ 3]. 2레벨마다 [민첩 1]을 분배하면, 중갑, 도끼, 해머 모든 조건이 충족됩니다.)
도끼만 사용할 경우에는 20레벨마다 [힘 1] 감소해도 좋습니다.
인간형 스킬을 중심으로 찍을지, 백호 스킬을 중심으로 찍을지, 두가지의 선택밖에는 없습니다. 화력의 차이는 조금 나지만, 결국 야수는 탱커 입니다. 어느 쪽을 하던, 법사, 궁수 등의 화력에는 차이가 너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야수는 탱커의 역할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른 직업들이 기대하고 있는 건 탱커타겟 유지이기 때문입니다. 힘 형으로 한다해도 그다지 활약할 수 없습니다. 탱커 역할이 싫다면 다른 직업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호랑이 특화형 스킬 취득 순서

1. 바로 취득해야할 스킬
- 야수왕의 포효
- 강철의 피부
-
찢어발기기
-
맹렬한 발톱 6레벨 (최종적으로 10레벨이 좋습니다.)
-
야수왕의 분노
-
수영의 대가 (저렴한 반면 효과가 큽니다.)

2. 레벨 1이라도 좋으니 무조건 취득해야 할 스킬
-
맹독의 송곳니
-
피의 분노
-
물어뜯기
-
도발의 포효

3. 스킬포인트에 여유가 있을 때 취득해야 할 스킬
- 자기 치료
- 도끼, 해머 연마
-
밀림의 외침(스킬포인트, 돈이 많이 들어가지만 효과는 큰 파티용 스킬)
-
제왕의 영역(사냥시 포션의 소비가 상당히 감소)

바로 취득해야할 스킬은 레벨이 올라가면 위에서부터 차례차례 취득하며, 스킬포인트에 여유가 있을 때 취득해야할 스킬은 스킬포인트를 봐가며 조정하면 됩니다.
 

☞ 레벨업에 따른 능력 변화

HP+34, MP+14, 최소물리공격력+1, 최대물리공격력+1

☞ 스테이터스가 영향을 주는 능력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 요마(여자만 선택가능)

외모는 사랑스럽고, 모두가 매혹되어버리는 천성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마는 대륙에 있는 대부분의 동물들을 자신의 펫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여우로 변신하면 공격력과 물리방어력이 대폭으로 상승하며, 강력한 물리공격 스킬과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육성 방법
통상 사냥에 있어서는 전 종족 전 직업 중 최고의 성능을 지닙니다. 더구나 외모의 귀여움도 사제와 호각이거나 그 이상으로 평가 받습니다. 일반 사냥에서는 매우 높은 능력을 지닌 요마이지만, 대인전이 되면 그 입장은 역전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영토전, GvG, PvP, PK에서 활약하고 싶다면 다른 직업  또는 <?XML:NAMESPACE PREFIX = ST1 />여우형을 추천합니다.

1. 지능형
요마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지능형을 가리킵니다. 법기와 로브를 사용하며, 탱킹은 펫으로 합니다. 장비에 필요한 지능과 힘을 확보해야 합니다. 남은 포인트는 지능, 민첩, 체력 어느 것에 분배하면 됩니다.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따라서 개성은 그다지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분배
1레벨마다 [지능 3], 2레벨마다 [ 1], 20레벨마다 [ 1], 40레벨을 넘으면 20레벨마다(60, 80, 100레벨) [지능 1]을 분배하면 모든 로브와 법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검, 구륜 밖에 쓰지 않을거라면, 20레벨마다의 힘, 지능을 분배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완드를 쓰지 않을거라면, 20레벨마다의 지능을 분배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지팡이를 쓰지 않을거라면, 20레벨마다의 을 분배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보통 요마는 대인전에 매우 불리합니다.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참 레벨이 낮은 상대에게도 있습니다. 빙설의 창은 연발해서 사용할 수 없고, 중요한 펫은 무시 당하거나 초반에 죽어버립니다. 발이 빠른 무사는 간단하게 접근해 옵니다. 활 같은 원거리 공격은 강력합니다. 상대의 레벨이 조금 높고 본인의 체력을 올리지 않았다면 2발로 누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영토전 등에서는 디버프(저주)를 중심으로, 화력 보조,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상대를 노리 것이나 앞으로 너무 나오지 말고 뒤에서 서포트하는 역에만 충실한 편이 좋을 것입니다. (진원폭발을 사용하면 상당한 화력이 나옵니다.) 마법해제는 매우 유효한 스킬 중에 하나입니다. 전 종족 중에서 유일하게 버프를 없애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수의 깃털방패도 마법해제로 사라져버립니다. 디버프(저주)는 여우 상태에서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경갑, 중갑형 (법기+경갑 or 중갑)
로브형보다 스테이터스에 여유가 없습니다. 체력에 많이 분배하면 요마가 탱커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몹 상대에서는 펫을 탱커로 하는 편이 경제적입니다. 또한 요마가 탱커를 하는 경우에는 펫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면 타겟을 유지하기가 쉽습니다.
(펫스킬을 우크릭하면 펫이 자동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갑의 장점은 일반 몹과의 전투에서의 사망률이 감소합니다. (좋은 의미로 만능타입) 그러나 화력이 약해지므로 강화를 많이 한 장비가 필요해집니다. 후반(70 이후)이 되면, , 민첩 등을 올려두었기에 마법내성몹에게도 여우상태로 응전이 가능합니다.

3. 힘형
분배는 지능 초기수치.
중갑에 근접무기로 싸우며 스킬을 사용할 때에는 14레벨 퀘스트로 받는 완드로 바꿉니다. 스킬은 펫 치료, 마력변환, 진원 폭발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취향에 따라 쐐기의 창이나 여우 스킬, 장미의 가시나무를 취득해도 좋습니다. 발톱강화는 맨손과 법기 이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투는 그저 때리는 것 뿐, HP가 감소하면 마력변환 등으로 회복합니다. 진원이 찼다면 진원폭발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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